질 오르가즘을 느끼기 힘들어요

상담, 상담 사례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고학년 때 첫 섹스를 경험했고 자위는 중학교때부터 해왔습니다. 

햇수로 치면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섹스와 자위를 해오고 있는데

아직도 질 오르가즘을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자위를 할 땐 질 삽입을 하면서 클리도 자극을 하는데 삽입만으로 오르가즘을 얻은 적이 아직 없습니다. 

삽입 섹스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좋긴한데 빵 하고 터지는 오르가즘이 안 와요. 그렇다고 삽입을 안하는건 싫고….

오히려 애널섹스를 할 땐 이미 한번 이상 오르가즘에 오른 상태에서는 애널로도 오르가즘을 얻는데 유독 질 자극은 오르가즘을 가지질 못합니다. 

저는 뭐가 문제인가요? 어떻게 해야 질 오르가즘을 얻을 수 있죠?

(25세 / 여)

 

 

진박사 답변

개개인에 따라서 질 오르가즘을 얻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은 사회적, 가정적으로 억압적인 상황 속에서 자라오면서 질의 성감각이 깨어나지 못한 경우들이 많습니다. 

상담 의뢰자님의 경우에는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나름 돌파구를 찾아 섹스를 즐겨 온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섹스를 즐겨온 방식이나 습관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직접적인 1:1 상담을 통해 파악을 해야하겠지만

보통 이런 경우에는 말초적인 성적 자극을 추구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정신/심리적으로 흥분을 빨리하는데 성격이 급하고 여유가 없는 경우에 그럴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생긴 섹스나 자위 습관들이 질의 성감각을 깨어나게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질의 성감각이 완전히 깨어나지 않은 경우 질이 성적 자극을 받아들이고 반응을 활발히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골반저와 몸이 충분히 달아올랐다고 하더라도 삽입 방식과 질내 자극 방식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점의 자극들이 여기저기 분산되면서 유효타를 날리지 못하는 경우가 그렇죠.

클리토리스 머리를 건드리지 말고 앞맞교차와 보지 전체를 마사지하듯이 자극을 주면서 하나의 점이 아니라 골반 전체에 성적 쾌감이 퍼지도록 자극을 주고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자극을 주는 섹스를 해보세요. 

참, 흔히들 말하는 시오후키는 오르가즘이 아닙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