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못자면 섹스도 별로다

건강과 보건, 메커니즘, 스터디

섹스에 있어서 질 좋고 충분한 수면은 매우 중요합니다.

출처: 한겨례

많은 사람들이 잠에서 깨어나서 아침에 즐기는 모닝섹스가 만족도도 높고 상쾌하다고 합니다.

또한 흔히 몸이나 정신의 컨디션이 안좋아서 섹스를 할만한 상황이 아니면 무리하지 말고 한숨 자게 재운 뒤 깨어났을 때 섹스에 임하면 훨씬 나은 상태로 섹스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pixabay

이것은 단순히 휴식을 통한 피로 회복을 했기 때문에 상황이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수면이 인체의 뇌와 신경계에 작용하는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우리몸의 뇌와 신경계는 수면을 취할 때 신경 세포간의 간극이 벌어지면서 깨어 있는 동안 신경 세포에 낀 노폐물들을 림프관을 통해 제거합니다. 청소를 해주는 것입니다.

언어적/비언어적 교감과 섹스 모두 성호르몬이 가미된 신경계의 신호 전달에 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아무리 정신적, 육체적 성적 자극을 받고 또 스스로 풍부한 성적 상상력을 통해 성적 흥분을 유도한다고 하더라고 이를 전달하고 반응하는 뇌와 신경계에 문제가 있다면 100%의 결과를 얻기 힘들어집니다. 아무리 섹시하고 교감을 잘하면서 궁극을 테크닉까지 겸비한 사람이 나를 자극해도 뇌나 신경에 노폐물등이 잔뜩 끼고 신경 세포 자체의 기능이 떨어져서 신경 회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성적으로 반응하기 힘들어지는 것이지요.

이러한 면에 있어서 수면은 섹스와 상당히 큰 관련이 있습니다. 수면을 취하면 우리몸의 뇌와 신경계에서는 흐르러진 균형을 잡아주고 여러 내외부적인 요인에 의한 기능 이상을 바로잡고 방해가 되는 노폐물들을 청소하여 림프관을 통해 배출합니다 (뇌에도 림프관이 있다는 사실이 작년에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 수면은 우리의 신경계를 환기 시켜줍니다. 그래서 환기가 되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상태인 아침에서 막 깨어났을 때 하는 모닝섹스가 만족도가 높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자신이 얻는 성적 쾌감의 만족도가 낮다고 느껴지면 우선 충분히 질 좋은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부터 점검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