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웨이크업!(“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및 부가 서비스(“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하는 웹 사이트(www.wake-up.co.kr)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 전체를 말합니다.
  3.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과 회원 아이디가 일치하는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란 “회사”와 회원이 장래를 향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를 말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지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링크를 통해서 모든 회원이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개시일)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별도로 통보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 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 개시일은 회원이 회원 가입에 동의하여 “회사”로부터 로그인을 허가받은 날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5조 (이용신청)

  1. 홈페이지 가입 신청 시 하단의 이용 약관 동의 체크박스에 회원이 체크를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록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합니다.
  4.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사항을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아이디
    • 서비스 이용 개시일
    • 회원의 권리, 책임 및 기타 권익보호에 대한 사항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6조 (이용계약의 승낙 유보)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습니다.

  1. 본인 확인 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으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회원이 제재기간 중 재이용 신청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이름이나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로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5.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6. 사회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인 경우
  9.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 7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 서비스 내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
  2. 이메일 주소, 휴대 전화번호 혹은 전화번호
  3.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관계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된 사항과 공지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는 행위
    •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0조 (서비스 이용의 경고,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정보 변경/탈퇴 메뉴를 선택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0조에 의한 회원의 의무 불이행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의무 이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경고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본 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비방 또는 모욕을 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일 경우
    • “회사”과 사전 협의 없는 영리 목적의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해당 게시판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이동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에 대한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14조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추가)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를 통하여 서비스의 변경 사항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5조 (저작권·이전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의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적법하고 정당한 수단에 의하여 별도로 고지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이 개인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인증서비스는 정지됩니다.

제 17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전 이용 약관 보기 (2018년 1월 5일 ~ 2018년 2월 8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