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핵 오르가즘: 과유불급

마음가짐, 메커니즘, 스터디

음핵 오르가즘은 여성들에게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성적 쾌감만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여성들을 성적 자극에 눈 뜨게 이끌어주는 것에 있어 없어서는 안되는 기관입니다.

그래서 음핵과 음핵 오르가즘은 정치적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여성의 성적 쾌감과 오르가즘은 음핵에 의해서만 가능하고 질 오르가즘은 거짓이다. 그렇기에 남근은 필요 없다…는 식으로 말이죠. 음핵, 질, 요도, 방광, 자궁경부 그리고 괄약근과 애널 입구까지 모두 척추 신경으로 이어지며 모두 성적 자극을 받아들일 수 는 것이 엄연한 사실인데 말이죠.

아무튼, 그 중 음핵은 가장 빠르고 강하고 손쉽게 성적 자극을 가하고 쾌감을 얻을 수 있는 기관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음핵의 경우 기관의 특성상 본인이 원하면 정말 빠르게 오르가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전반적인 섹스의 질에 있어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 흡입형 섹스토이로서 나와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우머나이저나 세티스파이어로 대표되는 제품들이 그것이죠. 이 제품들은 여성들 사이에서 매우 혁명적인 제품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클리토리스(음핵)에 대고 작동을 시키면 진동과 음압을 걸어서 빠르고 강한 쾌감을 선사하지요.

여기서 문제는 빠르다…는 것입니다. 여성이 성적 자극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쾌감과 오르가즘을 단시간내에 압축적으로 제공을 합니다. 그래서 오르가즘을 얻는데 1분도 채 안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음핵 자극을 즐기는 사람들 중에는 손가락에 의한 자극만으로도 빠르게 오르가즘을 얻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 이러한 사람들은 질 삽입이나 자극을 통해서는 오르가즘을 얻기 힘들거나 질 오르가즘을 겪은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음핵 오르가즘에 익숙해져있거나 음핵 자극을 통해 빠르게 오르가즘을 얻는 사람들의 경우 뇌가 제대로 흥분하기도 전에 오르가즘을 얻기도 합니다. 그렇지는 않더라도 골반저가 충분히 피가 차오르고 성적인 자극에 대해 준비되기도 전에 오르가즘부터 얻기도 하죠.

이럴 경우 음핵 자극을 통해 오르가즘을 얻고 나서도 만족스럽지 못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절정 이후의 해소기가 완전히 끝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골반저에 모인 피가 다시 빠져나가는데 시간이 그만큼 걸린다는거죠. 그에 의해서 자신이 지치거나 더 이상 자극을 못받아들일 때까지 연속적으로 음핵 자극을 가해서 계속 오르가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점차 역치 값도 높아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아무리 음핵 오르가즘을 얻어도 만족스럽지 않은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 오르가즘과는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질 오르가즘을 얻으려면 여유가 필요합니다. 골반저에 혈액이 충분히 차오르고 성감각이 깨어나서 질벽이나 자궁경부가 성적인 자극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이를 수용할 수 있도록 뇌도 준비가 될 시간이 필요합니다. 안그래도 우리나라 여성들은 질 상입에 대해 억압을 당해오는 교육과 환경에 처해있어서 질의 성감각이 깨어나기 힘든데 여기에 음핵 오르가즘에만 치중을 한다면 좀 더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대해야 깨어날 수 있는 질의 성감각과 오르가즘은 더 얻기 힘들어지겠죠.

그래서 너무 과한 음핵 오르가즘은 전반적인 섹스의 즐거움에 있어서 과유불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

남자들도 비슷한 기전을 가집니다. 과도하고 잦은 귀두 위주의 자위에 의해 실제 섹스에서는 쾌감이 적거나 가지지 못하고 더 깊은 영역의 오르가즘에는 더 다가가기 힘든 것이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