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후희가 중요한가?

메커니즘, 스터디

저희 웨이크업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후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전희보다 중요한 것을 후희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후희의 개념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들이 정말 많고 왜 중요한지 모르기에 후희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pixabay.com

후희는 무엇인가?

후희는 말그대로 섹스 이후의 유희를 말합니다. 전희가 foreplay라면 후희는 after play입니다. BDSM 플레이에서는 애프터케어라고도 합니다.

영미권에서는 pillow talk이라는 말로도 사용합니다.

본격적인 섹스 플레이가 끝난 후 서로 껴안고 어루어주며 대화도 나누고 따스함을 함께하며 잠이 들기까지의 모든 것을 후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희를 챙기지 않는다는 것은?

오르가즘, 사정등의 방법으로 섹스가 종결되자마자 바로 씻으러 가거나 담배를 물거나 바로 옷을 입거나 TV를 켜는 등의 행위가 그에 속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의도되었던 의도 되지 않았던 쌍방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허무감, 공허함, 후회등의 섹스 후 부정적인 감정들이 이 때 물밀듯이 밀려옵니다. 그래서 점점 섹스에 대한 말초적이며 소비적이고 부정적인 인식이 생깁니다.

혹자는 말합니다. 현타(현자타임)이 와버려서 섹스가 끝난 후엔 아무것도 하기 싫다.

이것은 방금 행한 섹스에서 서로에 대한 교감과 소통이 부족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메인 섹스에서도 교감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그것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후희마저 무시해버리면 당연히 서로가 단절되겠죠.

 

왜 후희가 중요한가?

우리 몸은 성적으로 흥분하면 뇌에서 여러 신경전달물질이나 생화학적인 물질이 분비되고 신체를 조종합니다. 그 중 성욕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도파민이죠.

도파민은 우리가 진취적인 삶을 사는데 있어서의 원동력이자 성욕의 근원입니다. 도파민 분비량이 저하되면 우울증이나 각종 신경계 질환(파킨슨 질병 등등)이 발생하게 되지요.

이 도파민은 우리를 공격적인 태세를 가지게 합니다. 그래서 정신 줄을 놓고 마구 섹스를 하게 만들기도 하죠.

문제는 이 도파민의 분비량 상승으로 인한 흥분 뒤에 생화학적인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허무감이나 공허감등이 들게 됩니다. 도파민의 공급이 끝났기 때문이죠.

이 도파민을 비롯하여 우릴 흥분시키는 성분들을 조절하고 진정시키는 물질이 있습니다. 세로토닌이라고 하는 것이지요.

이 세로토닌은 평온함, 행복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후희에서 우리는 이 세로토닌의 공급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후희가 항상 뒤따르면 섹스에 의한 행복감을 얻고 서로의 유대감이 깊어지고 다음 섹스를 또 기대하게 되지요.

반대로 말하자면, 후희가 없다는 것은 세로토닌의 공급이 일어날 상황을 없앤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도파민에 대한 갈증이 잠재워지지 않기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이 급습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상대방에 태도에 따른 자괴감도 함께 오죠.

 

후희를 챙기는 섹스. 정말 중요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