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와 인사

21세기에 들어오면서 국내 성문화, 성생활 및 성평등에 대한 기류는 예전에 비해 선명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의 뿌리깊은 이중적 잣대와 부정적이거나 황량한 성교육과 성문화, 성차별적 환경으로 인하여 대중의 성에 대한 빨라진 인식과 그 노출도가 심해지는 기류에 비해 아직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적인 사회 환경과 대중의 관념에 의해 오히려 개개인의 성에 대한 관념을 왜곡시키거나 도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청소년이나 청년층의 희박하거나 왜곡된 성 관념은 중장년 기득권층의 전근대적인 관념만큼이나 위기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이를 해소하고 교정할 수 있는 수단은 시대가 바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매우 적고 효과적이지 못한 상황입니다.

  • Wake-UP!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성평등과 성담론의 양성화를 꾀하는 기조 아래 구축되었습니다.오랜 기간 동안 성학을 접하고 연구하며 수련을 해온 저는 전공 분야인 생물학에 기댄 가치중립적이면서 기본에 충실한 성학을 풀어내며 대중의 왜곡된 성의식 교정에 도움을 주려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인문학적, 심리학적 접점과도 결부시켜 궁국적인 목표인 건강하고 함께하는 열린 섹스의 지향을 통해 사람간의 역동적인 소통과 차이의 이해와 포용을 통해 성평등과 인류애를 이끌어내는 것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Wake-UP!은 아동, 청소년층과 청년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전문성을 갖춘 중립적인 섹스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성정보와 인식에 대한 대중의 폭넓은 접근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 또한, Wake-UP!은 가벼운 질의응답부터 전문적인 섹스카운셀링과 코칭, 컨설팅까지 누구든 손쉽게 접근하고 의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좀 더 공정하면서 깊은 쾌감을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섹스를 누구든지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 Wake-UP!은 우리 안의 닫혀있던 관념을 깨버리고 열린 마음으로 나와 너, 우리 모두의 섹스를 존중하고 포용하며 ‘나’를 깨움과 동시에 ‘너’와의 교감과 교류를 공정하게 깨우려합니다. 모두가 널리 이롭게 될 수 있는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오늘도 또 눈을 뜹니다.

Wake-UP!

대단히 고맙습니다.

Wake-UP! 대표

진태원 박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