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자꾸 섹스를 피해요. 뭐가 문제인가요?

상담, 상담 사례

저는 남친과 사귄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남친과는 사내커플입니다. 제가 대리를 달았을 때 남친이 신입으로 입사를 했고
어쩌다보니 조용히 사귀게 되었습니다.

사실 섹스를 먼저 시작해서 사귀게 된 케이스입니다.

처음엔 회사에서도 몰래 비상 계단 같은 곳에서 섹스를 짧게 하거나 서로 몰래몰래 손장난을 해주거나 빨아주기도 했습니다.

근데 넉달전부터 남친이 섹스 요구 횟수가 줄더니 요새 들어서는 말을 돌리며 자꾸 섹스를 피합니다.

요새 남친 부서가 많이 바빠지긴 했는데….그래도 평소엔 사이가 좋은데 왜 자꾸 섹스를 피하는 것일까요?

(28살/여)

 

진박사 답변

우선 남자친구분과 이 문제에 대해서 진솔하게 대화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로의 입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소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섹스에 관한 문제는 에둘러 표현하지 않고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분이 일이 바빠지면서 정신적인 긴장과 육체적 피로가 쌓여서 그럴수도 있고 업무적인 부담감이 아니더라도 정서적으로 다른 고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리적 부담감이 쌓이는 상황에서 교감을 하지 못하고 섹스에 대한 부담마저 쌓이게 되면 점점 피하려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여유를 가지고 남자친구분이 편하게 기댈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설령 섹스를 하기 시작해서 삽입하기 직전일지언정 남지친구분의 심리적/육체적 컨디션이 좋아보이지 않으면 그 순간이라도 섹스를 중단하고 그저 보듬어 안아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그건 질문자님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여자친구라면 내가 어떠한 상황이든 얘기할 수 있고 편안히 있을 수 있다…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면
다시 몸도 열리고 마음은 더 열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서 신뢰도 쌓이게 되는 것이지요.

 

댓글 남기기